식생활교육

식생활교육

[학생-초&중등] [2020 찾아가는 식생활교육] 하중초 4-4

안정미
2020.11.02 01:04 3,037 0

본문

1. 교육일시 - 2020. 10. 26

2. 강의주제 - 알고 있니? 식품첨가물

3. 강의총평


마스크를 쓰고 아이들을 바라보니 두 눈에 더 집중을 하게 된다. 

아이들의 얼굴에서 감정을 읽었던 때와는 다르지만, 

지금의 상황에서 아이들과 공감하며 전해줄 수 있는 부분은 모두 전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 


무심코 먹었던 과자나 사탕, 아이스크림 등에 들어있는 식품첨가물이 

이런 재료로 만들어졌는지 몰랐다며 깜짝 놀란다. 

그걸 우리가 먹은 거에요? 하고 다시 반문하는 아이의 목소리가 상기된 듯 하다.

색소의 정체에, 아이들은 

이게 말이 안된다는 아이의 목소리가 들린다. 

그렇다 왜 아이들이 보기에도 말이 안되는 상황이 왜 우리에게 일어나는지 ^^;;

지금 당장 바꿀 수 없다면, 내가 달라질 수 밖에, 

아이들에게 현명한 소비자가 되는 방법을 이야기 해주었다. 식품첨가물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원재료명 찾기에 집중하는 아이들. 왜 이렇게 많아요? 하고 묻는 아이의 질문에는 많은 뜻이 담긴 듯 느껴진다. 

바른 선택을 하기 위해 이제 한걸음 내딛는 아이들, 

시작이 반이라고 했던가?그렇다면 우리는 이미 반이상 온 듯 하다. 

첨가물을 줄여보고 다음 시간에 만나자고 말하니 알았다고 말하는 아이들. 

얼른 만나서 아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다. 


daef46aab83de3bf8573460460a22b7a_1604246643_7312.jpg
daef46aab83de3bf8573460460a22b7a_1604246648_9127.jpg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