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교육

식생활교육

[학생-초&중등] 찾아가는 식생활교육) 대야초 4학년 2반

윤승희
2019.10.25 23:59 4,245 0

본문

교육일시 : 2019/10/11

강의주제 : 알고있니? 식품첨가물

11bfd63760e987ccbc9fc2dcfd064207_1572050191_4411.jpg
 


음료수의 색을 내는 타르색소의 재료를 아는 순간, 아이들은 다시는 음료수를 마시지 않을 것 같은 표정이었다.원재료명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색과 향을 내는 식품첨가물 외에 구연산에 대한 질문도 이어져서 산도조절제 및 보존제의 역할을 설명했다. 투명한 음료인 "사이다는 괜찮을까요?"라는 질문에 색을 제외한 식품첨가물이 모두 들어있음을 설명하며 원재료명을 확인하여 건강한 음료를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건강을 위해 음료수를 줄이는 노력을 실천하기로 약속하고 수업을 정리했다. 아이들은 수업의 내용을 네컷만화에 풍부하게 담아내었다..  


교육일시 : 2019/10/25

강의주제 : 행복한 육식

11bfd63760e987ccbc9fc2dcfd064207_1572050575_2909.jpg
함께하는 행복한 육식이란 무엇인지라는 질문에 가축과 사람이 행복한 육식이라는 개념을 이미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었다.아이들은 가축이 길러지는 밀집사육의 현장모습과 가축 살처분을 안타까워하었다. 이러한 폐해의 원인이 현재의 과도한 육식의 양임을 알고 건강한 육식을 위해 육식을 줄이는 노력이 필수적이며 인증마크의 종류도 확인해야함을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